교육안내

교육철학


본 유치원은 듀이(Dewey)의 실용주의 교육철학, 피아제(Piaget)의 인지발달 상호이론, 비고스키(Vygotsky)의 사회작용이론, 가드너(Gardner)의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하여 유아의 내재적 가능성이 주변 환경과의 계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최적으로 성장·발달할 수 있도록 교육적 경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운영목적



· 건강하며 자주적인 유아
· 감성이 풍부하고 창의적인 유아
· 더불어 함께하는 유아

· 유치원을 신뢰하는 학부모
· 책임감 있는 부모 역할 수행 지원
· 유치원·부모간 상호 협력 체제 확립
 

· 유아를 사랑하고 믿음을 주는 교사
· 자율성과 책임감이 넘치는 교사
· 서로 소통하며 배려하는 교사

· 함께 실현해가는 지역공동체 구축
· 자원 및 정보 교류의 활성화
· 유아교사연수 지원체제 강화
 

· 최적의 실습장 제공
· 유아교육과 학생·현장간의 상호 협력체제 강화
· 현장 밀착형 실습을 통한 현장 실무 능력 함양
유치원 소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