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안내

교육철학


본 유치원은 듀이(Dewey)의 실용주의 교육철학, 피아제(Piaget)의 인지발달 상호이론, 비고스키(Vygotsky)의 사회작용이론, 가드너(Gardner)의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하여 유아의 내재적 가능성이 주변 환경과의 계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최적으로 성장·발달할 수 있도록 교육적 경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운영목적



· 전인적 발달 지원
· 미래 사회를 주도할 창의적인 유아 육성
· 긍정적 자아개념을 가진 행복한 유아 육성

· 자녀와의 긍정적 관계 수립지원
· 책임감 있는 부모 역할 수행 지원
· 유치원·부모간 상호 협력 체제 확립
 

· 유아교육의 중요성 및 책임감 강화
· 지역내 교사 연수 지원 체제 확립
· 지역 사회와의 협력 체제 강화

· 유아교육 관련 연구의 장 제공
· 유아교육 프로그램 및 활동 공동 개발
· 현장 중심의 연구를 통한 전문성 강화
 

· 최적의 실습장 제공
· 유아교육과 학생·현장간의 상호 협력체제 강화
· 현장 밀착형 실습을 통한 현장 실무 능력 함양
유치원 소개